여유롭게 여행하자남해여행 23일 추천루트




 

남해 여행 키워드 : 화개장터다랭이 마을한려수도 해상국립공원드라이브상주 은모래비치독일마을펜션여행보리암 등반미국마을멸치쌈밥진주냉면선상카페

예상기간 : 23

여행예산 :  40만원부터

출발 전

남해지역은 내부 대중교통이 불편한 편이고,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길들이 많기 때문에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렌트비 중소형차 약 10만원 x 3 = 30만원주유비 별도

 (대중교통인 경우 서울남부버스터미널에서 남해버스터미널까지 22,600(4시간반)


숙박 : 남해 내 펜션 요금 2 10만원부터인당 5~6만원 정도이며 2 12만원 예산

식사 : 한끼 7천원부터 x 6 = 약 42,000

특식 : 일출가든 멸치쌈밥 등 생선구이 정식 약 12,000원 원천횟집 인당 2만원부터 + 남해 한우 인당 2만원부터

주요 관광지 입장료 : 금산 보리암 주차비 4천원 + 입장료 천원

(그 외 해오름 예술촌 2천원독일마을 내 원예예술촌 5천원 등)

그 외 간식 등 부대비용 4일 약 5만원

 

 = 남해 여행 23일 약 40만원 소요 예상

  >> 관련글 : 저렴하게! 남해여행 1박2일 추천루트

 >> 남해 숙박정보 : 옥션 할인 숙박 참고 가능


 

남해 가는 법!

대중교통 : 서울남부버스터미널에서 남해버스터미널까지 22,600. 4시간 반

동서울터미널에서는 남해까지 하루 1편밖에 운행하지 않으며 다른 시간을 이용하려면 강남 경부선고속터미널에서 서울-진주로 온 후 진주-남해 시외버스를 이용하면 된다서울-진주간 고속버스는 매 20~30분 간격으로 운행.

 

승용차 이용 : 남해는 대중교통으로 이용하는 것보다차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현지 버스 사정이 좋지 않아 배차간격이나 요금하차 지점을 명확하게 계산하기 어려운 편이며 차로 이동할 경우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히는 여러 해안 드라이브 코스를 지나거나핵심 여행지 간 약 30~1시간 정도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기 때문이다남해버스터미널 근처에 렌터카 회사가 있으며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남해 서경렌트카 http://www.남해렌트카.com / 렌트비 중소형차 약 10만원 x 2 = 20만원)

 


 

  


 

추천루트)

첫째날)

1. 아침 일찍 서울 출발하동 화개장터에서 점심먹기

2. 남해대교를 지나 남해 입성!

3. 숙소 도착 : 미국마을 내 남해 산타모니카 펜션

4. 다랭이마을 구경 : 미국마을에서 다랭이마을까지 차로 30여 분 (대중교통 이용시 남해버스터미널에서 남면 가천행 버스로 약 1시간요금 2천원 상당)

5. 저녁 식사 / 숙소로 돌아오기

1) 남해읍 한우프라자에서 한우 먹기

2) 혹은 숙소에서 바비큐 구워먹기J

 

 

화개장터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그 유명한 화개장터. 현재는 예전처럼 일정한 날에 맞춰 장이 서지 않고 식당이나 노점 등이 수시로 열려있지만, 평일보다는 주말에 가는 것이 북적북적한 장터의 분위기를 더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추천. 섬진강 줄기를 따라 근교에 박경리 소설 <토지>의 배경인 최참판댁과 하동 벚꽃길이 있으며 매화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 관련글 : [남해여행] 화개장터, 남해여행과 진주에서 먹은 것들! 





  



남해대교

하동과 남해를 잇는 길이 660m, 높이 80m의 붉은 다리 남해대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손꼽히기도 하며 봄철에 흐드러지는 벚꽃길이 많은 여행자들의 발길을 붙잡기도 한다.




 

미국마을 내 산타모니카 펜션 http://www.nsanta.com/


 


가천 다랭이마을

농토를 한뼘이라도 더 넓히고자 산비탈을 깎아 만든 계단식 다랭이 논은 그 아름다운 모습 안에 고단한 선조들의 삶이 묻어있는 곳으로 맞은 편에는 새파란 남해 바다가 펼쳐져 장관을 이루는 남해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이다. CNN GO등 세계 유수의 관광사이트에서 한국에서 꼭 가보아야 할 곳으로 꼽기도 한 다랭이 마을에는 포근한 시골의 정취와 더불어 관광 체험 놀이가 있어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모으기도 하는 곳이다.



  

산비탈을 깎아만든 계단식 논밭, 가천다랭이 마을


  


  

가천 다랭이마을 아래 내려다보이는 남해바다.



 

둘째날)

1. 아침식사 후 독일마을로 이동미국마을에서 차로 30여분 떨어져 있으며 버스로는 남해버스터미널에서 미조행 버스를 타고 독일마을 하차.

2. 독일마을 둘러보기. 30여 분 정도면 아기자기한 영화 세트장 같은 독일마을을 둘러볼 수 있으며 허브 등을 가꾼 작은 원예원도 구경할 수 있다원예원 입장료 5천원.

3. 바람흔적 미술관에서 쉬어가기 J

호숫가 바람에 흔들려 딸랑딸랑 소리를 내는 빨간 바람개비가 인상적인 작은 무인갤러리&무인 카페에서 쉬어가기관람시간 30여분독일마을에서 차로 30여분.

 

5. 점심식사일출식당에서 남해의 명물 멸치쌈밥 먹기

6. 상주 은모래 비치에서 해수욕! (일출식당에서 차로 약 40~50여분)

7. 금산 보리암 오르기일몰감상. (상주 은모래비치에서 차로 약 20~30 / 입장료 천원이며 주차료 4천원 상당.

8. 원천 횟집촌의 원천횟집에서 남해의 밤바다를 바라보며 회와 매운탕 먹기보리암에서 차로 30여분.

9. 미국마을 숙소로 도착숙소까지 차로 30여분.

 

 

   

영화세트장처럼 아기자기한 독일마을 전경. 여유롭게 봐도 한시간 정도면 다 둘러볼 수 있을만큼 작은 곳이다. 

 


 

독일마을

1960년대 조국 근대화와 경제를 위해 독일로 간 군인과 간호사 등 독일 교포들의 정착생활 지원을 위해 2001년 조성된 독일마을독일의 재료를 직접 수입하여 꾸몄으며 바로 앞으로 펼쳐진 방조어부림의 탁 트인 바다와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안드라이브 코스인 물미해안도로가 있다. <환상의 커플>등 유명 드라마영화 촬영지로 쓰이며 작은 영화 세트장같은 느낌을 풍긴다내부를 둘러보는데 30여분이면 충분하며내부에 원예예술촌과(입장료 5천원펜션민박 들이 모여있다.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독일로 64-7



  


 

  



바람흔적미술관

무인으로 운영되는 작은 갤러리 카페바람을 주제로 한 작품을 많이 만드는 설치미술가 최영호 작가의 빨간 바람개비 작품이 세워져 있으며 근처의 호숫가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맞춰 딸랑이는 종소리가 평온한 곳이다입장료과 대관료가 무료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 전시를 할 수 있는 작은 갤러리로써 내부에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파는 무인카페가 있어 쉬어가기 좋다근처에 나비생태공원(입장료 천원)이 있다.

매주 화요일 휴무커피와 아이스크림 각각 2천원경남 남해군 삼동면 봉화리 1981-1

 


상주 은모래비치

남해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 상주 은모래비치이름만큼 고운 은모래들이 푸른색 바닷물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주변으로 울창한 소나무숲과 다랭이논밭,보리암이 있는 금산의 기암괴석이 둘러싸고 있다.


>> 남해 4대 해변은남해에서 꼭 가야할 해변 모음



 

  


  



금산 보리암

태조 이성계가 백일기도를 한 후 조선을 세웠다는 우리날 3대 기도처로 꼽히는 영험한 곳이곳의 삼층석탑은 신라 김수로왕의 왕비가 인도에서 가져온 파사석으로 만들었다고 하며 한려수도의 장엄한 풍경이 금산의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절경을 만들어내는 곳이다삼층석탑 옆에 위치한 해수관세음보살상과일몰의 풍경이 아름답기로 특히나 유명하다.




   


  


 

 

셋째날)

1. 아침식사 후 체크아웃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대상에 꼽힌 삼천포 대교를 지나간다.

2. 실안 선상카페 에서 음료수 한잔~

3. 진주를 들려 진주냉면의 본가 하연옥에서 진주냉면과 육전 맛보기!

4. 대전을 거쳐 서울로 돌아옴!~ ;-)



   


  

 


실안 선상카페

삼천포대교를 지나 오른쪽 해안도로를 가다보면 마주치는 고즈넉한 선상카페남해 바다에 떠 있는 이 작은 카페는 해질녘 모습이 아름다워 사진찍기 좋은 포인트로 알려졌다간단한 음료나 빙수 등을 먹을 수 있으며 수상스키나 바나나보트제트스키 등을 탈 수 있다. 11회 만원~2만원상당강습을 받을 수도 있다.

경상남도 사천시 송포동1344-7번지


 


   



하연옥 진주냉면

북한의 평양냉면과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냉면으로 손꼽히는 진주냉면의 본가 하연옥해물육수를 사용하여 더욱 풍부하고 독특한 맛을 내는 진주냉면은 제조에만 23이후 15일간 저온숙성으로 갈무리하는 맛이 일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더불어 계란을 입힌 소고기를 기름에 부쳐 썰어낸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전은 진주냉면의 꽃으로써 유명 만화가 허영만의 <식객>에 등장하여 더욱 인기를 끌었다물냉면 7천원비빔냉면 8천원육전 2만원






 

-------------------------------------------------------------------------------------------------------------------------


트래블로, 이번 남해 여행의 테마는 '쉼' 이었다. 쉼. 우리들은 남해의 자연에 안겨 쉼을 만끽했다.

하지만 트래블로가 뭉치면 어떤 장소든 신나고 다이나믹해 진다.
우린 평소 대체로 약간의 우울증을 앓고 있는 조용하고 이상한 사람들이다.
그리고 '함께 여행'할 때면 이렇게 조증이 되 버린다. 원래는 조금만 이상하다. 어 리를 빗.

 

트래블로 in 남해, 다이나믹 버전.

  

                                                                                            music; capsule (Japan)

 

 


 

What is your next Travel Route?

Follow the TravelRo.



 

트래블로 2012 남해여행 후기 + 영상 : http://www.travelro.co.kr/route/3610 

저렴하게! 남해여행 1박2일 추천코스 & 추천숙박 : http://mephisto9.tistory.com/427

남해 4대 해변 즐기기 : http://mephisto9.tistory.com/425

남해 음식 열전! : http://mephisto9.tistory.com/426

 







트래블로에서도 함께 보세요:-)

http://www.travelro.co.kr/route/361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intolife 2012.06.26 20:27 신고

    여행을 가 보고 싶게 만드는 여행기네요. ^^
    안 그래도 요즘 너무 바빠서 푹 쉬고 싶은 데, 쉴 시간이 안 나네요.
    주말마다 일이 있거나 회사에서 일을 하게 되고요.
    회사 오래 다녔다고 안식 휴가를 줬는 데도 쓸 시간이 없네요.
    아마도 올 해 여름 휴가도 물 건너간 듯 싶습니다.

    • Favicon of http://mephisto9.tistory.com BlogIcon Demian_K 2012.06.27 11:43 신고

      오랫만에 뵙네요! ^^ 저도 요즘 일 반 여행 반으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느라 정신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얼마전 남해와 부산을 또 다녀왔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안식휴가까지 받으셨는데!!! 이 기회에 잠시라도 여행 다녀오시는게 어때요? 쉬엄쉬엄~ 건강도 챙기셔야죠!^^

  2. intolife 2012.06.27 12:24 신고

    네. 오랜만이네요. ^^
    쉬엄쉬엄 좀 건강 챙겨가며 일을 하고 싶은 데, 너무 일이 많아서 그럴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올 해 내내 그럴 것 같은 데, 내년에는 좀 쉬엄쉬엄 일을 할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데미안님도 건강 잘 챙겨가면서 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손님 2012.07.10 13:50 신고

    잘봤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4. 솔나무 2015.07.25 12:31 신고

    올 여름 남해 여행을 생각 중인데 좋은 정보를 얻고 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