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뒤늦은] 삼성 셀카 카메라 ST550 1년 사용후기


매우 뒤늦은, 그러나 어쩌면 조금 도움이 될지도 모르는 '삼성 ST550', 일명 '셀카 카메라'의 1년 사용후기를 간단히 작성해보았다.





장점
1. 카메라 앞면에 화면이 부착되어 셀카찍기에 용이한 아이디어가 제품 만족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함
2. 미소/얼굴인식, 자체 보정이 되어 나오는 뷰티샷 등 여러 재미있는 기능을 쉽게 이용 가능
3. 액정 화면이 넓고 시원하며 터치감이 좋은 편
4.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매우 좋다. 핸드백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
5. 동영상 기능이 일반 캠코더 수준으로 매우 훌륭한 편. 화질이나 반응속도 역시 만족스러움.
6. 충전이나 컴퓨터 화면 출력 과정이 간편하다

단점
1. 조금이라도 어두운 곳에서는 아예 안찍는 것이 좋음. 빛 모으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화질도 불안정함
2. 쉽게 흔들리며 빠르게 찍기 어렵다. 손떨림방지 기능을 가동할 시 플래시가 자동으로 터져 불편
3. 색감이 전반적으로 떨어지는 편이다. 선이 선명하지 못하고 뭉개지기도 하며, 빛(자연광)에 따라 화질의 편차가 심하다. 
4. 카메라 액정 화면으로 보는 것과 컴퓨터로 출력해보는 것에 차이가 있는 것 같음


이미 구 기종인 ST550이지만 1년여 사용한 후기를 간단 리뷰해보았음.
셀카기능에 관심이 있다던가 가볍게 휴대하며 사진을 찍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사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하지만 화질에 중점을 준다던가, 비교적 신경써서 찍는 사진에 관심이 있다면 다른 선택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1. 보람 2010.07.12 20:31

    오호호, 그 예쁜 사진들 삼성디카로 촬영한 것들 이었네요.. 저는 이번에 캐논 익서스 107 샀답니다.. 원래 105 시리즈인데 15주년 머시기 해서 107 나왔어요,, 똑~~~같은 성능이에요 105랑.. 색깔만 블루 하나만 있어요 ㅎㅎ 홈쇼핑에서 하길래 냅다 질렀답니다. 원랜 면세점에서 그린으로 사려고 했는데.. ㅠㅠ

    • Favicon of https://mephisto9.tistory.com BlogIcon Demian_K 2010.07.13 01:17 신고

      솔까말 삼성디카 화질이 별로 안좋아서 꼭 포토샵으로 좀 손을 봐야해요. 제 친구 디카가 캐논Z7 인데 그 친구 카메라가 여러개라 제가 자주 빌려 쓰곤 하거든요.^^;ㅋㅋ캐논 색감 너무 좋지 않아요? 전 나중에 카메라를 다시 산다면 꼭 캐논이나 후지 사려구요.ㅎㅎ그나저나 익서스107 부러워요!ㅠㅠ 블루도 예쁘덴데..ㅎㅎ

  2. 보람 2010.07.13 23:34

    히히 오늘 도착해서 테스트 해봤는데 넘 좋아요. 가격대비 훌륭해요, 색감도 딱히 특별한 색감이 아니라서 나중에 보정도 쉬울 것 같아요 굳이 보정 안해도 되지만 ㅎㅎ 나중에 면세점 들리시면 면세점 가격도 알아보세요! 할인쿠폰쓰면 사은품도 막 끼워 주더라구요 ㅎㅎ 익서스107은 아직 공식홈페이지에 안떴지만 정품이에요,ㅎㅎ 105모델이랑 똑같은 기능에 그냥 107 이렇개 해서 파란색만.. 전 그린색이 가지고 싶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mephisto9.tistory.com BlogIcon Demian_K 2010.07.14 08:38 신고

      악 부러워요.ㅠㅠ 요즘 카메라 지름신의 유혹을 뿌리치고 있는데...ㅋㅋㅋ지금 쓰는 저 삼성디카 아직 1년밖에 안됐으니 한참은 더 써야하지만 색감이 별루라..ㅠㅠ 악 캐논...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