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괴상한 시티투어 10개!



천편일률적이고, 얼핏 지루하기까지 한 시티투어는 가라! 미국의 10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톡톡튀는 스타일의 시티투어를 소개한다:-)



1.뉴 올라이언스 New Orleans, 뱀파이어 투어
뱀파이어를 주제로 한 영화 트와일라잇이나 트루 블러드의 팬이 아닐지라도, 누구나 충분히 호기심을 느낄 수 있을만한 시티 투어이다. 뉴올라이언스의 프랑스 지구에서 도시의 역사, 그리고 실제와 허구가 뒤섞인 뱀파이어 이야기를 따라 가는 프로그램이다. 두어 시간 정도의 투어로써 으스스한 뱀파이어 선술집이 하이라이트.




2. 로스엔젤레스 Los Angeles의 '파파라치와 함께 뛰기' 투어
파파라치들과 함께 뛰어라! 운동화와 조깅 복장으로 4마일 정도의 주요 거리를 뛰는 독특한 시티 투어. 유명 스타가 자주 출몰한다는 레스토랑, 중심 거리와 관광지 등지를 돌아보는 유쾌한 프로그램. 혹시 아는가, 당신 역시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패리스 힐튼을 만나게 될지.
이 투어의 재미있는 점 또 하나는, 시티 투어의 끝이 한 유명 컵케익 가게라는 것이다. 열심히 뛴 여행자들의 허기를 달래려는 운영진의 작은 센스가 돋보인다.




3.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유해환경 투어
캘리포니아 북부의 전통적이고 따뜻한 환경을 벗어나,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자극하는 toxic sites 샌프란시스코 시티 투어가 눈에 띈다. 지역사회의 환경, 화학, 공해 문제를 시민들의 이야기와 함께 진지하게 다루는 의미있는 투어다.




4. 오스틴 Austin, 닭장 투어
오스틴 시의 유명 투어 중 하나인 닭장 투어는 매 4월, 덴버 보타닉 가든 Denver Botanic Gardens에서 5시간 가량 진행된다. 이 지역 닭장을 개방, 방문자들과 함께 닭과 농장이야기, 식물원 견학, 각종 체험, 실습 프로그램과 어린이 학습장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5. 뉴욕, 1960년대 영구차 투어
1600년대의 뉴욕 역사에 얽힌 뒷 이야기부터 유명 펑크락 밴드 섹스피스톨즈의 시드 비시어스나 얼마전 작고한 히스 레저 등 미국 대중문화 아이콘들의 죽음을 파헤치는 독특한 이야기까지, 60년대 식 영구차를 타고 함께 할 수 있다. 




6. 워싱턴디시, Washington, D.C. 감시견과 함께 하는 스파이 투어
후각에 놀라운 능력을 지닌 개들은 경찰이나 군대 등에서 감시견으로 늘상 함께 하였다. 미국 워싱턴디시의 은밀한 중심부에서, 400년전부터 시작된 흥미진진한 스파이 에피소드가 투어로 만들어졌다. 은퇴한 정보부 요원인 감시견들과 함께 2차세계 대전 당시 연합군 스파이로 활동했던 한 미녀의 발자취부터 러시아 대사관의 비밀 터널 이야기까지 워싱턴 디시 곳곳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감시견과 함께 '킁킁대며' 참여 할 수 있을 것이다. 

 


7. 미네소타 세인트 폴 St. Paul, MN, 트윈시티의 '촌스러운' 투어
촌스럽고 이상한 복장을 한 두 명의 여성 가이드를 따라 트윈시티 곳곳을 누빈다. 빙고 게임판이나 애완동물 묘지, 세계에서 가장 큰 눈사람 모형이나 특이하고 괴상한 기념품 가게 등 독특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장소를 찾아가는 시티투어이다. 




8.콜로라도 Colorado, 일부다처제 마을 투어
영화나 소설 속의 한 장면이 아닌, 실제 존재하는 일부다처제 마을을 둘러보는 투어이다. 몰몬교의 근본주의 분파로 알려진 말일성도 근본주의 교회(Fundamentalist 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 Day Saints)의 신도들이 살고 있는 이 작은 마을에서 그들만의 삶과 각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9.시애틀 Seattle, 지하도시 투어
시애틀의 대표적 관광포인트 중 하나인 이 지하도시 투어는 시애틀 올드시티의 지상과 지하를 오가며 초기 시애틀의 지하도시를 둘러보는 프로그램이다. 1889년 발생한 대 화재로 당시 도로의 구조가 완전히 바뀌고, 생활권이 지하와 지상으로 나뉘어져 생긴 독특한 구조의 이 지하세계는 50년간 잊혀져 있다가 개방, 현재 시애틀의 명소로 자리하고 있다.  음침한 기분이 들 정도로 폐허가 된 지하도시를 둘러보는 느낌이 기묘하다. 




10. 달라스 Dallas, JFK 암살음모 투어
JF케네디의 암살에 얽힌 진실과 음모, 숨겨진 이야기들을 주제로 매 주말 90분간 이루어지는 이 투어는 이 역사의 현장을 하나씩 둘러보며 얽힌 이야기들을 풀어보는 짧지만 흥미로운 시티 투어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