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빙수맛집 9곳


더운 여름, 아이스크림 보다도 더 끌리는 것은 아마도 팥빙수.

최근에는 우유빙수, 녹차빙수, 커피빙수, 과일빙수 등 다양한 빙수를 맛볼 수 있으니 심심하지도 않다.

하지만 얼음과 팥, 연유가 들어갔으니 팥빙수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면 오산 !

직접 만든 팥이나 특별한 재료를 통해 더 맛있어진 다양한 빙수들. 서울, 용인, 청주, 전주의 빙수맛집 9곳을 소개한다.

당신은 여름 내내 아래의 빙수들을 모두 먹어봐야 한다.




1. 밀탑


압구정동과 목동 현대백화점 내에 위치해 있다. (지방일지라도 현대백화점이 있는 곳이면 눈 크게 뜨고 찾아볼 것!)

특히 압구정점에서는 대기인 50명의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다.

여유롭게 팥빙수를 먹으며 수다떠는 장소라기 보다는 얼른 빙수를 해치우고 다음 사람에게 자리를 양보해야 하는 곳.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이고, 얼음대신 우유를 얼려서 갈아만든 빙수 타입이다.


추천메뉴: 밀크빙수 7000원

위치: 압구정&목동 현대백화점 내



사진출처: 네이버 블로그 태니님 (http://funnyfoodie.blog.me)





2. 떡찌니


도곡동의 자그마한 떡집이다. 팥빙수의 메인은 달콤한 팥과 곱게 간 얼음이지만 감초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떡!

이곳에서는 떡집에서 하는만큼 쫄깃한 떡을 맛볼 수 있다. 직접 건강하게 만든 떡과 차를 판매하는 곳인만큼 팥도 믿을 수 있다.

하얀 떡 대신 인절미를 올려준다.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면 4가지 소스가 제공되는 떡 와플을 추천!


추천메뉴: 우유빙수 5000원

영업시간: 오후 9시 30분 마감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420-11 (매봉역 4번출구 5분 이내)








3. 아티제


신라호텔에서 운영하는 유럽풍 카페로 꽤 넓은 공간임에도 사람들이 빼곡하다. 

빙수를 비롯해 다른 음료의 가격대는 다른 곳보다 조금 나가는 편이다(아메리카노 7000원). 날이 좋다면 테라스 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 


추천메뉴: 팥빙수 13000원

영업시간: 오후 11시 마감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67-29 대림아크로빌 1층 (도곡역 4번출구 10분 이내)








4. 동빙고


동부이촌동에서 '팥'을 책임지는 곳으로 팥빙수와 팥죽이 유명하다. 줄 서서 먹을 정도 !

특이하게 포장도 해주니 팥빙수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금방 녹는 건 주의!)


추천메뉴: 팥빙수 6500원, 미숫가루 빙수 6500원

영업시간: 오후 10시 30분 마감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301-162 (이촌역 3번출구 or 서빙고역)




사진출처: 네이버 블로그 림님 (http://gami1023.blog.me)





5. 와플하우스

이번에는 팥이 아니라 딸기다. 이름에 걸맞도록 와플이 유명한 곳이지만 더불어 딸기빙수도 유명하다.

숙대 앞의 아주 오래된 맛집이니 분명 후회하지 않을 디저트 카페다.


추천메뉴: 와플 2000원, 딸기빙수 5000원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동 3가 29번지 (숙대입구역 7번출구)



사진출처: 네이버블로그 우디님 (http://blog.naver.com/woodypig)





6. 제너럴닥터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특선메뉴로 인절미 가루가 소복하게 쌓인 우유빙수가 인기다. 특별해보일 것 하나 없지만 한번 먹으면 잊지 못할 것!

몇 개의 식사 메뉴 및 치즈케이크 등 디저트 메뉴도 맛있다. 다만 주말에는 자리잡기가 힘들고,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은 찾지 않는게 좋겠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가정의학전문의가 진료도 하는 곳이다.


추천메뉴: 우유빙수 10000원

영업시간: 오후 11시 마감

위치: 서울 마포구 서교동 362-1 (홍대입구역 9번출구, 홍대 놀이터 뒤)




사진출처: 미투데이 김제닥님 (http://me2day.net/gedoc_kim)




7. 프로젝트 D


용인 보정동 카페거리에 있는 넓직한 테라스 카페다. 인테리어는 물론 맛으로도 유명한 곳.

정말 다양한 눈꽃빙수를 맛볼 수 있는데 특히 밀크빙수와 팥빙수를 추천한다. 2인분으로도 주문 가능하다.


추천메뉴: 밀크컵빙수 6500원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189-6 (죽전역 2번출구)




사진출처: 네이버블로그 낭고님 (http://minjiya.com)




8. 팔봉제빵점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 나온 곳이다. 지하는 공방, 1층은 제빵점, 2층은 카페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페스츄리나 타르트 대신 소보로빵, 크림빵 같은 것들을 먹어보길 권한다. 커피 및 음료의 가격은 모두 5000원이다.

특별히 엄청난 맛이라기 보다는 정말 추억의 맛이다. 


추천메뉴: 팥빙수 8000원, 소보로/크림/단팥빵 1500원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수동 81-35번지 (가경터미널 - 105번 버스 탑승 - 우암초등학교 하차 - 우암산 방향 150m)




사진출처: 싸이월드블로그 스프링캣님 (http://www.cyworld.com/young4100)




9. 외할머니 솜씨


팥을 이용한 메뉴가 참 맛있는 전주의 유명 디저트 카페다.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대체로 메뉴판도 보지 않고 '흑임자 팥빙수'를 주문한다.

팥이 특히 맛있으며 떡 또한 쫄깃하다. 흑임자가 고소한 맛을 더해주지만 이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으니 먹어보고 결정할 것. 

유명세로 사람이 북적이니 한가한 분위기는 아니다.


추천메뉴: 흑임자 팥빙수 6000원, 단밭라떼 5500원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113-4 (전주 한옥마을 내)




사진출처: 트래블로 플뤼님 여행길 (http://www.travelro.co.kr/route/2804)




* 관련글



트래블로에서 같이 보세요:-)

http://www.travelro.co.kr/route/3573






  1. 전국에 맛있 빙수집 정보가 여기다 모여있었네요 ^^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

    • Favicon of https://mephisto9.tistory.com BlogIcon Demian_K 2012.07.26 11:17 신고

      감사합니다^^ 제가 빙수를 좋아해서...ㅎㅎㅎ 특히 요즘같이 더울때는 정말 매일 먹고싶죠!!!! 한화코디님도 시원한 나날 보내세요!^^

  2. 권용범 2013.06.06 20:52

    안녕하세요? 저는 sbs모닝와이드에서 '별난 여행의 고수라'는 코너를 제작하고 있는
    권용범 작가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이번에 팥빙수를 좋아해서 드시러 다니는 분을 찾고 있는데요

    혹시 저희와 함께 다음주 1박2일정도 촬영을 같이 할 수 있을까해서요...

    지역 또한 서울로 국한하는 것이 아닌 전국의 팥빙수를 맛 보러 다닌다..이런 콘셉트입니다~

    그렇게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되고요...여태까지 치킨을 먹으러 돌아다니는 분

    꽃담을 찾아 돌아다니는 분...이렇게 우리 주변에 일반분들이 나오셨으니

    권용범 작가 010 8985 7732 저희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봤으면 좋겠습니다

    꼭 연락 한 번 부탁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mephisto9.tistory.com BlogIcon Demian_K 2013.06.07 15:14 신고

      안녕하세요.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작가님의 메일주소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스케줄이나 방송 사항 등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