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로망, 크루즈로 세계여행하기!

 

개인적으로 로망이라는 단어를 너무 낯간지러워서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내가 여행 로망이라 칭하는 것이 몇 가지 있다집이나 차에는 관심이 없지만어디서든 머물고 떠날 수 있다는 이점으로 꼭 한번 해보고 싶은 장기 캠핑카 여행그리고 유유자적 오랜 시간 배 위에 머무는 크루즈 여행특히 장기 크루즈 여행은 내 오랜 로망 중 하나이다사실 이곳저곳 세계를 여행 하며 죽음의 뱃멀미를 경험한 통통배도 있었고 단지 이동수단으로써의 배들과, 작은 요트, 칭다오 가는 >>위동페리 여행도 있었고, 그리고 국가를 오가는 엄청난 크기의 여행객선도 꽤 타봤지만 아무래도 이동이 목적인 것보다 그 안에서 레저와 관광 모두를 해결하는단지 크루즈만을 위한 크루즈와는 다른 것이 사실이다어떤 배를 타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배를 타고 여행을 하느냐가 중요한, ‘물 위의 리조트’ 크루즈 여행언젠가 꼭 떠나보길 바라면서 크루즈 여행정보, 그리고 몇가지 초호화 크루즈 세계일주 투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보려 한다J



물 위의 리조트! 크루즈 투어. 어쩌면 럭셔리 여행의 백미일지도 모른다. :)



크루즈 여행은 사나흘짜리 짧은 것부터 100여일을 넘나드는 세계일주 초호화 프로그램도 찾아볼 수 있다. 

밑에도 설명하겠지만,,..100일을 넘기는 세계일주 크루즈 여행상품은 보통 일박에 천~2천달러 정..........도..............;;;;;;



 


크루즈 여행이란?

단지 이동을 위한 것이 아니라이동수단 그 자체로 낭만인 경우가 있다한겨울 기차여행도 그렇고버스나 지하철심지어 걷는 것 자체도 여행의 한 방법이 되기도 한다크루즈도 마찬가지다어떤 곳을 지나느냐그리고 그 안에서 어떻게 즐기느냐?! 크루즈는 한 번의 여행으로 최소 5~6곳의 여행지를 지나기도 하며정착지마다 짧은 여행을 할 수도 있고아니면 그 안에서만 최고의 서비스를 누릴 수도 있는 것이다대표적으로 로얄캐리비안크루즈홀랜드아메리카라인카니발크루즈라인코스타크루즈 등이 있으며 한국에 대리점이 있는 경우도 많으니 정보 찾기도 용이하다. 3~4일짜리 짧은 투어부터 일주일, 보름, 심지어 100여 일을 넘나드는 세계일주 투어 상품등이 있으니 찾아볼 것. 


- 국내외 크루즈 여행정보 : http://www.cruiseoutlet.co.kr/main/main.html






크루즈 안에서 무엇을 할까?

지루할 틈 없다온갖 즐거움의 총집합

서비스와 등급타입마다 천차만별이지만 공통적으로 크루즈 안에서 모든 위락시설을 즐길 수 있다뷔페 레스토랑바 같은 기본 시설부터 클럽영화관가라오케 등 가지각색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들요리와 댄스마술스케이트 클래스를 수강할 수도 있으며 칵테일파티나 각종 게임공연상금이 걸린 이벤트 행사 역시 수시로 일어난다딱히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참가할 수 있는 섹시남 선발대회골프 토너먼트 등도 있다절대 심심할 일 없을 것심지어 대형 놀이공원이 들어선 곳도 있다!



 




기항지 관광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크루즈 프로그램으로 카리브나 지중해를 오가는 라인을 꼽을 수 있는데중간중간 독특한 기항지에 멈춰 반일부터 전일까지 머물 수 있다가이드를 따라가는 기항지 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으며 개별 관광 역시 가능하다짧지만 강렬한 여행을 할 수 있어 기항지 관광 프로그램의 예약은 빠를수록 좋다고 하니 참고할 것.




기항지에서의 한때....



가다가 이렇게 빙하도 보고...ㄷㄷ




 

크루즈 여행 팁

정장은 필수대부분의 크루즈 여행의 경우 크고 작은 파티가 열리므로 남자는 턱시도여자는 이브닝 드레스를 한벌쯤 꼭 챙겨가는 것이 좋다이때야 말로 가장 유명한 포토 타임이기도 하니 깔끔하고 멋스러운 정장 챙기는 것을 잊지 말자.

크루즈 안에서 환전이 가능현지 화폐 환전에 고민할 필요가 없다.

프리스타일 크루징이라는 것도 있다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거나정해진 드레스코드나 팁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동양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크루즈 자유여행 콘셉.

상당히 큰 규모의 배가 대부분이므로 뱃멀미는 큰 걱정이 없다고 하니 안심물론 데스크에 멀미약 등 상비약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필요할 때 요구하면 된다.

선상 팁은 필수 사항보통 2~5유로 상당.





 




크루즈로 세계여행하기?

* 106일간의 세계일주 – 크리스털 세레니티호

최대 천 여 명의 승객을 655명의 승무원이 응대하는 6성급 초대형 크루즈서울에서 출발해 파티를 진행하며 프렌치 폴리네시아타히티피지와 호주를 거쳐 싱가폴베트남과 러시아알래스카를 거쳐 미국에서 끝을 맺는 일명 세계일주 크루즈이다. 106일간의 이동시간이 지루하지 않을만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유명한 일식당이탈리언 레스토랑파리 카페에서 채식주의자용 메뉴부터 어린이용혹은 저칼로리 메뉴 등을 판매한다디스코클럽극장피아노 바와 아트 갤러리포토 스튜디오수중 피트니스 프로그램어린이 게임장 등 가족여행객들에게도 인기그러나 1박에 1~2천달러인 것이 함정.........


 

 

 


* 117간의 세계일주세븐시즈 크루즈

기항지는 매번 바뀌지만, 117일간의 세계일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초 대형 크루즈 여행이 여기에 있다. 700명의 고객을 447명의 승무원들이 서비스하며 전 객실이 발코니가 딸린 스위트 룸이며 24시간 룸서비스 가능그리고 내부에 수영장과 자쿠지스파스팀사우나조깅 트랙골프장이 갖추어져 있는 것이 특징카지노극장회의룸은 기본기항지의 현지식과 건강식만을 골라 대접하는 레스토랑까지 있다미국 LA에서 출발타히티뉴질랜드아랍에미리트오만이탈리아프랑스스페인 등을 거친다. 이 역시 1박에 천~2천달러 상당. 


 



어떠신가? 가고싶지 않은가? 물론 세계여행을 위해 크루즈만 이용하는 것은 너무도 큰 부담이(.......) 있긴 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수준의 크루즈 여행 상품을 찾을 수도 있으니 꼭 불가능하거나 접하기 어렵다고만 생각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특히 최근 해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크루즈 여행에 대한 관심이나 관련 상품이 크게 늘고 있는 상태라 이런 특별한 여행을 더욱 가깝게 접할 수 있으니 좋을 것 같다. 여하튼 럭셔리 크루즈 여행, 꼭 한번 해봐서 이곳에 다시 후기를 남기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ㅎㅎㅎ




  1. Favicon of https://aboutchun.com BlogIcon 가나다라마ma 2012.12.22 12:22 신고

    와, 4개월간 크루즈를 타고 세계여행이라... 가고싶네요. ㅠㅠ
    정말 꿈의 여행이네요.

    • Favicon of https://mephisto9.tistory.com BlogIcon Demian_K 2012.12.24 18:26 신고

      저도 꿈꾸고 있어요!ㅠㅠ너무 가고싶은 세계여행크루즈~ㅎㅎ

  2. Favicon of http://www.hairbird.com BlogIcon Lace 2012.12.29 05:23

    누구나 한번 쯤 해보고 싶어 하지만,
    누구나 할 수는 없다는 것 ㅠㅠ;

    • Favicon of https://mephisto9.tistory.com BlogIcon Demian_K 2012.12.30 20:29 신고

      그러게요...ㅠㅠ우울하죠.ㅋㅋ하지만 꿈은 꾸겠다는거!^^

+ Recent posts